본문 바로가기
신비한 지식사전/- 영화,드라마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크리스마스의 악몽 줄거리 티빙,웨이브 추천

by 알버스 덤블도어 2022. 12. 23.
반응형

크리스마스의 악몽 (2006.12.07)

핼러윈의 악몽 잭 스켈링턴

영화 크리스마스의 악몽은 핼러윈 마을의 유명인사 잭 스켈링턴이 늘 반복되는 똑같은 핼러윈 준비에 지루함을 느끼면서 시작된다.

 

늘 똑같은 일상에 질린 잭을 핑켈슈타인 박사의 하녀인 샐리가 몰래 가출해서 잭을 바라보며 동정심을 느끼고

같이 마음 아파해주지만, 남몰래 혼자서만 공감을 해주기때문에 이를 모르는 잭은 공허함을 못 이기고, 핼러윈 마을을 떠나

정처 없이 방황하게 되는데, 우연히 발길이 닿은 곳은 크리스마스 마을.

 

잭은 공포와 음침함,기괴함이 가득한 핼러윈 마을과는 완전히 대조되는 밝고, 따뜻함이 가득한 크리스마스 마을에 반해버리게 되고,

새하얀 눈송이와 어울려 화기애애한 분위기에 감탄하며 그동안 사라졌던 열정이 다시 솟구침을 느낀다.

 

 

잭의 크리스마스 연구

부푼 가슴을 안고 할로윈핼러윈 마을로 돌아온 잭은 주민들을 모아 크리스마스를 소개한다. 그는 선물과 리본, 양말과 장난감, 설렘에 대해 주민들에게 설명하는데, 박쥐나 썩은 시체, 날카로운 송곳니 같이 무시무시한 것들만 즐겨왔던 핼러윈 마을 주민들에게 먹히지 않는다. 

 

결국 그는 크리스마스 마을의 주인인 산타클로스를 밤하늘의 악몽같은 사냥꾼 '샌디 클로스'로 묘사해 호응을 얻고 마을 주민들이 크리스마스의 향취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 해도 그들 나름대로 의미 있게 보낸다면 상관없지 않은가 라는 결론을 내리고 그들이 하고 싶은 대로 하게 놔둔다.

 

이후 잭은 집안에 틀어박혀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놓고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고, 오랜 노력과 해골 머리통이 부서질 것 같은 고민을하게된다. 

 

이를 알게된 샐리는 잭을 위해 가출을 감행하여 그에게 야식을 전달해 주고, 잭의 집 앞에 앉아 점을 치던 나뭇가지가 크리스마스트리의 형태가 되고 이내 그것이 불타면서 앙상하게 뼈대만 남는 것을 보게 된다.

 

마을주민들도 잭이 이상해졌다면서 걱정을 하기 시작한다.

 

 

잭의 크리스마스 준비

마침내 잭은 그 스스로도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와 그 특별한 느낌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 자신이 산타클로스가 되어 핼러윈 마을에세 크리스마스를 즐기고 싶다 라는 결론을 내리고, 할로윈 축제 대신 마을 사람들과 크리스마스 준비를 하게 되는데, 잭은 우기부기의 부하들을 불러 자신이 산타클로스가 되고자, 크리스마스 마을에서 산타클로스를 데려오라고 명령을 내린다. 이를 들은 우기부기의 부하들은 크리스마스 마을로 이동하여 산타 클로스를 납치하는 것이 설렜는지,

신나게 노래까지 부르면서 간다.

 

그다음은, 마을의 3인조 밴드에게 징글벨 연주를 연습하라고 하고, 핑켈슈타인 박사에겐 썰매를 끌 순록을, 샐리에게는 자신이 입을 산타 의상을 만들어 달라고 한다. 샐리는 나쁜 기운을 느끼고 잭을 말리지만, 잭은 괜찮다며 의상 제작을 다시 한번 부탁한다.

 

준비 과정 우기부기의 부하들이 산타클로스를 잘못 데려오는 등 실수를 하지만, 모두의 기대 속에 크리스마스 준비를 하고,

드디어 크리스마스이브가 찾아왔다.

 

샐리는 잭에게 당신은 호박의 왕이라면서 안 어울린다고 말하지만, 잭은 자기가 산타가 된 것이 너무 좋다고 말하며, 납치된 산타에게 찾아가 올해는 자신이 산타클로스가 되겠다며 산타의 모자를 가져간다. 

 

잭은 우기부기의 부하들에게 편히 모시라고 말하지만, 이를 우기부기에게 데려가는 게 편히 모시는 것으로 판단한 부하들은 우기부기에게 비밀로 하라는 잭의 말을 듣지 않고 산타를 우기부기에게 데려가고, 산타는 괴롭힘을 당한다.

 

 

크리스마스의 악몽

마침내 찾아온 크리스마스.

샐리는 필사적으로 잭을 막으려고 안개즙을 우물에 부어 안개를 발생시켜 썰매의 출두를 막으려 하지만 루돌프 역할을 수행하게 된 애완견 제로덕에 잭은 썰매를 높이 띄우고 선물을 나눠주기 위해 출발한다. 

 

그는 집집마다 돌아다니면서 굴뚝으로 들어가 선물을 나눠주지만 그와 마을 주민들이 준비한 '크리스마스의 즐거움'은 어디까지나 '그들만의 핼러윈 식'이었다는 것이 문제였다.

 

선물 상자 속에는 인형 대신 괴물이, 장난감 대신 모가지가, 강아지 대신 트리를 집어삼키는 구렁이가. 온갖 괴물들이

선물 대신 들어있던 것이다.

 

이러니, 모두에게 기쁨을 선사하려던 잭이 다녀간 집은 하나같이 난장판이 되어버리고, 말 그대로 크리스마스의 악몽이 되어버린 것.

 

한편, 샐리는 산타를 찾으려고 우기부기 집에 들어가서 구출하려 하지만, 잡혀버리고 만다.

 

사람들은 겁에 질려 창문과 문을 걸어 잠그고 굴뚝을 막고 전화로 경찰들이나 군대는 난리가 났다.

이윽고 가짜 산타가 날뛰고 있다는 뉴스에 잭이 등장하고 군대가 동원되어 잭은 대공포에 의해 격추되고 만다.

이를 목격한 핼러윈 사람들은 잭이 죽은 줄 알고 깊은 슬픔에 빠진다.

 

격추당한 여파로 산산조각이 난 썰매와 선물 꾸러미 사이에서 누더기가 된 산타 의상을 입고 쓰러진 잭.

그는 자신의 실수를 깨달았으나 그대로 주저앉지 않고, 하늘을 나는 멋진 경험을 한 것에 만족하고 이번 크리스마스 준비를 하며 느꼈던 열정을 상기하며 허무에 빠지기 전의 자신을 떠올리며 다시 한번 공포의 왕으로서 다음 핼러윈을 모두가 비명을 지를만한 최고의 핼러윈으로 만들 것을 다짐한다. 그리고 산타의 모자를 보고 원상복구 하기 위해 빨리 마을로 돌아간다.

 

 

해피 크리스마스

한편, 샐리는 산타와 함께 붙잡혀있는 상태에서 우기부기에게 잭이 돌아오면 넌 끝장이라며 위협을 하지만, 잭의 비보를 들은 우기부기는 이를 비웃는다.

 

그는 산타와 샐리를 용광로옆 철판 위에 눕혀놓고 그가 던지는 주사위 수에 따라 레버로 철판의 각도를 높여 둘을 용광로에 빠뜨릴 생각으로 즐거워하며, 마침내 산타와 샐리를 용광로로 떨어뜨리지만, 그 순간 잭이 도착하여 순식간에 그 둘을 구출해 낸다. 

 

우기부기는 준비한 트랩으로 잭을 공격하지만, 잭은 다 피해버리고 상대가 안될 것을 눈치챈 우기부기는 도망가려 하지만, 

우기부기의 실밥이 어딘가에 걸려 잭이 그것을 당기고 해치워버린다.

 

잭은 산타에게 모자를 돌려주며 자신의 생각이 잘못됐음을 진심으로 사과한다. 산타클로스는 어이없어했지만, 다음에 이런 일을 또 하고 싶으면 샐리 말을 들으라며 충고하고 떠났고, 엉망이 되어버린 크리스마스를 정상으로 돌려놓는다.

 

한편 시장을 비롯한 마을 주민들은 잭이 살아 돌아왔다는 것을 기뻐하고, 때마침 산타가 핼러윈 마을에도 함박눈을 내려준다.

 

잭은 자신과 마을 주민들을 향해 행복한 핼러윈이 되라며 인사하는 산타에게 메리 크리스마스를 외치며 손을 흔들고,

예전부터 자신을 마음 깊이 생각해준 샐리의 사랑을 확인하고 영화는 막을 내린다.

 

 

감상평

팀 버튼 감독만의 느낌으로 제작된 크리스마스의 악몽은

신선기존에 알던 영화 내내 따뜻한 색감의 크리스마스 영화가 아니다.

 

다소 차가운 느낌으로 시작된 영화 크리스마스의 악몽은 분명 크리스마스에도 어두운 구석이 있을 것이다라는

해석으로 괴상한데 유쾌하고 차가운데 따뜻한, 무서운데 재밌는 미묘한 영화이다.

 

정말 신선했고, 영화 내내 집중을 하게 된다.

 

(크리스마스의 악몽은 티빙과 웨이브, 시리즈온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