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비한 지식사전/- 영화,드라마

밴드 오브 브라더스 줄거리 및 리뷰 "Carentan(카랑탕)"

by 알버스 덤블도어 2022. 12. 29.
반응형

밴드 오브 브라더스 "Carentan(카랑탕)"

3화, "Carentan(카랑탕)"

밴드 오브 브라더스 3화 "Carentan(카랑탕)"은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연합군이 프랑스 노르망디의 중요한 거점 중 하나인 카랑탕으로 진격을 하면서 시작된다.

 

연합군 진격 도중 이지 중대 1소대 소속의 앨버트 블라이스 이병이 집결지에서 발견되고, 그는 정신 상태가 좋지 않아 보였지만 어쨌든 이지 중대와 다시 합류하여 카랑탕으로 함께 들어간다. 이때 중대원들은 근처에서 독일군 시체 한구를 발견하는데, 시체에는 하얀색 꽃이 가슴 앞주머니에 꽂혀있다. 닉슨은 이들이 독일군 공수부대인 팔슈름예거라고 알려주며, 가슴에 꽂혀있는 꽃은 에델바이스로 알프스 고산지대에서만 피는 꽃임을 언급하며 이들이 정예부대임을 상기시켜 준다.

 

이지 중대는 마을에 주둔하던 독일군의 저항을 힘겹게 격파하고 마을을 손에 넣었으나, 립튼 하사가 부상을 당하고 윈터스도 다리에 총상을 입는 등 이지 중대의 피해도 컸다.

 

한편 앨버트 블라이스 이병은 어딘가 안 좋은 듯 의무대에 혼자 쭈그리고 앉아 있었는데, 그는 히스테리성 시각 장애를 앓고 있다고 했다. 사실인지는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으나, 연이은 전투에 따른 스트레스와 전투에서 다치거나 죽을 수도 있다는 공포에 휩싸여 몸에도 이상이 생긴 것이라 했다. 윈터스는 블라이스에게 후송해줄 테니 안심 하라며 위로해 주고 이를 들은 블라이스는 눈물을 흘리는데, 잠시 후 앞이 보이기 시작했다며 윈터스에게 이야기하고, 이를 들은 윈터스는 블라이스를 중대에 복귀시킨다.

 

한편 506 연대 2대대는 카랑탕에서 전진하던 중 독일군의 강력한 반격에 부딪히게 되는데, 독일군은 전차까지 동원하여 거센 공격을 시작했고, 2대대는 크게 밀리고 있던 중이었다. 블라이스는 혼자 겁에 질려 참호 속에서 소리를 지르다 윈터스에게 이끌려 가까스로 공포를 이겨내고 독일군에 맞서게 된다.

(윈터스는 몸소 실천하며 용기로 공포를 극복하는 방법으로 많은 병사들의 귀감이 되었다.)

 

독일군의 공격에 계속 밀리던 윈터스의 이지 중대는 때마침 도착한 미군 제2기갑사단의 셔먼 전차 지원에 힘입어 독일군을 격퇴하고, 블라이스는 마지막에 후퇴하던 독일군을 총으로 쏘아 죽이게 되고, 독일군의 시신에서 에델바이스를 노획한다.

 

며칠 뒤, 이지 중대는 주변을 정찰하다 의문스러운 건물을 발견하게 된다. 이 건물을 정찰하러 갈 병사 세 명을 뽑게 되는데, 공포를 이겨내려 노력하던 블라이스는 이에 지원하고 선두에 섰다가 저격수에게 저격당하여 목에 총상을 입고 만다.

블라이스가 총상을 당한 뒤 윈터스가 등장하여 위험도가 높은 작전에서 부대를 철수시킨다. 철수하면서 해리 웰시가 담배에 불을 붙이며 짜증을 내고, 담배를 내던진다.

 

다시 집결지로 돌아와 멀라키 병장은 자신이 맡겨놓은 군복을 찾아가기 위해 세탁소를 방문한다. 전시 상황을 아무것도 모르는 세탁소 주인은 전사한 미헌 중위의 군복을 미헌이 잊어버리고 찾아가지 않는다며 멀라키에게 맡긴다. 멀라키는 표정 속 슬픔을 애써 감추며 씁쓸한 표정으로 돈을 지불하고 3화는 마무리된다.

 

+

앨버트 블라이스는 사실 목이 아니라 오른쪽 어깨에 총을 맞았고, 1945년 8월 퇴원하였다. 그는 그 이후 베테랑 공수대원으로서 무려 600회가 넘는 강하에 참여하였으며, 한국전쟁에 참전하여 은성훈장을 수여받았다. 상사까지 진급하였고 대만에서 군사 고문단의 일원으로 활동하기도 하였다. 

밴드 오브 브라더스속 블라이스는 겁쟁이로 나왔는데 실제로는 그를 이겨내 훌륭한 업적을 쌓은 것이다.

이후 그는 1967년 12월 벨기에의 벌지 전투 기념식에 참석하였다가 천공성 궤양 진단을 받고 수술하였으나 12월 17일 세상을 떠났다. 

 

 

밴드 오브 브라더스는 실존하는 이지 중대원의 증원에 참작하여 각본이 쓰였으며, 이러한 블라이스의 오류는 

이지중대원들 대부분이 블라이스가 총에 맞았고 실려가는 장면만 목격한 뒤 두 번 다시 그를 보지 못해 죽은 줄 알았다는 것, 정작 블라이스는 전후 2차 세계대전 추모 행사에도 몇 번 참가했는데, 하필이면 그때마다 과거 동료들을 만나지 못했다고 한다. 3화 내용 자체는 수정이 되지 않았지만, 이후 블루레이 특전에서 오류를 정정한 실제 행적이 소개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