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비한 지식사전/- 영화,드라마

밴드 오브 브라더스 줄거리 및 리뷰 "커래히 : Currahee"

by 알버스 덤블도어 2022. 12. 28.
반응형

밴드 오브 브라더스 "커래히 : Currahee"

 We band of brothers, 우리는 모두 한 형제이다.

드라마 밴드 오브 브라더스는 제2차 세계대전의 시작부터 전쟁이 끝날 때까지 미 육군 제101 공수사단 506연대 이지 중대가 겪는 전우애, 인간애 등을 기반하여 스티븐 스필버그와 톰 행크스가 제작을 맡아 미국 HBO에서 방영한 시리즈이다.

 

각 에피소드의 스토리 완성도와 연출이 상당히 우수하여 현재까지도 전쟁 드라마에서 최고 명작으로 평가된다.

 

또한, 실화 바탕으로 제작되었기에 에피소드 초반에 전쟁 영웅인 실존 인물들이 직접 출연하여 당시 이야기를 인터뷰 하는것이 상당히 인상적이다.

 

 

1화, "커래히! : Currahee"

밴드 오브 브라더스는 1화 커래히를 시작으로 에피소드가 펼쳐진다.

제목의 '커래히'는 토코아 캠프 인근 산의 이름이다. 공수훈련을 받은 제 101공수사단의 장병들은 이 산을 오르내리며 훈련을 받았다.

 

1944년 6월 4일 영국 어포터리 비행장. 미 육군 제101 공수사단 제506 연대 제2대대 이지 중대 장병들은 노르망디 상륙작전에 앞서 주요 교두보를 확보하기 위해 프랑스로의 강하를 앞두고 있었다. 하지만, 노르망디 해협 연안의 기상이 좋지 않아 강하는 취소되었고, 실망한 병사들은 막사로 되돌아가거나 영화를 시청한다. 병사들을 대기시키고 나온 이지 중대 2 소대장 리처드 윈터스 중위는 마침 동기인 루이스 닉슨 중위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던 중 토코아에서 훈련을 받던 시절을 회상한다.

당시 윈터스의 계급은 소위였다.

 

토코아 캠프에서 이지 중대는 하버트 소블이라는 중대장을 만나 상당히 고생중이었다. 소블 중위는 중대원들을 매우 혹독하게 다루었는데, 괜한 트집을 잡아 외출을 금지시키고, 병사들이 스파게티를 먹고 있던 도중에 갑자기 커래히 구보를 시켜 

구보 중 병사들이 토하는 등 원성이 자자했다. 

 

물론 이러한 단련을 통해 이지 중대는 엄청난 훈련 성과를 거두었으나, 그 공은 모두 소블 중위의 것이었고, 실제 대위로 진급한다. 하지만, 소블은 전술적 능력은 상당히 부족했다. 병사들에게 훈련은 죽어라 시키면서, 본인은 정작 가장 중요한

지도를 못 읽는 수준으로 매일매일 훈련 시 길을 잘못 찾아 헤매었다.

 

이에 불만이 쌓일대로 쌓인 이지 중대원들은 훈련 중 또다시 길을 잃은 소블을 향해 몰래 숨어 2대대 부대대장 호튼 소령의 성대모사로 "그딴 철망은 잘라버리고 전진해!!!"라며 명령을 해버리는데, 이를 듣고 당황한 소블은 앞뒤 생각 안 하고

개인 사유지인 목장의 철망을 자르고 목적지로 향해 달리지만 이미 늦은 데다, 철망 안의 소들이 탈주하는 바람에 주둔지가 소들로 가득하게 되었다. 

 

사태에 대해 추궁하는 대대장 스트레이어 중령에게 호튼 소령의 명령이었다고 변명했지만, 정작 호튼 소령은 당시 런던에 가있었다. 그 와중에 윈터스는 자신의 소대를 이끌고 임기응변으로 소블 없이 임무를 성공시키면서 능력이 돋보이는 상황이 되어버렸고, 소블은 이러한 윈터스를 시기하게 되어 윈터스를 말도 안 되는 이유로 징계하려 한다.

 

한편, 카우드 립튼 하사와 랜들먼 병장을 중심으로 한 2소대의 부사관들이 들고일어나서 "소블 밑에 있다 간 다 죽겠다"라며 부사관 계급장을 반납한다는 항명 사태를 일으킨다. 506 연대 연대장인 싱크 대령은 그들 앞에서 화를 매우 냈고, 전시에 이러한 집단 항명은 최대 총살형에 처할 수도 있는 중범죄라며 그들을 꾸짖었지만, 해리스 병장만 타 연대로 전출시키고 래니 병장을 이병으로 강등한 것 외에는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고 넘어가주었다.

 

해리스 병장, 래니 병장은 하극상을 일으킨 죄로 이병으로 강등된 후 각각 506 연대 1대대와 3대대로 전출되지만 D-day 직전에 다시 이지 중대로 돌아와 강하를 함께 한다. 

 

싱크대령이 항명을 그냥 넘어가 준 것은 노르망디 상륙작전이라는 매우 중요한 작전을 앞두고 있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일이었다. 이 사건을 통해 소블 대위는 통솔력 논란의 책임을 지고 공수 훈련장 교관으로 전출되며, 이지 중대는 베이커 중대 출신 토마스 미한 중위가 급히 새로 부임한다.

 

그리고 운명의 6월 6일, 그들은 수송기에 나눠 타고 유럽 대륙으로 향한다. 

 

-밴드 오브 브라더스 1화 커래히 : Currahe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