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약 한 달 만에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유튜브에서 우연히 티스토리 애드센스 강좌를 보고 흥미를 느껴 12월 초에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하였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여기저기 지식을 얻고 애드센스에 대한 좋은 글을 많이 써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12월 중순 애드센스 신청, 12월 27일 1차 거절 후 1월 13일 드디어 최종 승인을 받았습니다.
도움이 되실진 모르겠지만, 잘 모르는 상태에서 도전했던 저의 애드센스 신청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저의 사례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과정
티스토리도 N사 블로그처럼 글쓰기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저한텐 어느정도의 연관이 있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N사 블로그는 자체 광고인 애드포스트의 조건이 개설일 90일 이상, 방문자수가 100명이 넘고, 포스팅 수가 50개가 넘으면 조건 달성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애드센스는 정확하게 정해진 조건이 전혀 없어서 처음에는 갈피를 못 잡았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기를 올려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공통적인 애드센스 승인 조건이 정해져 있어 그것을 기억하고 그대로 행동에 옮겼습니다. 제가 주로 어떻게 포스팅을 진행하였는지 아래에서 차례차례 설명드릴게요! 작은 도움이 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팁
첫 번째, 1일 1 포스팅을 지켰습니다.
- 글을 하루라도 빠지지 않도록 노력했고, 주말 간 여행을 갈 경우 그 전날 미리 예약을 해놓고 글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포스팅이 끊기지 않게 노력했습니다.
두 번째, 포스팅에서 한 장의 사진만 올렸습니다.
- 많은 사진을 사용하기보다는, 외국인의 관점에서 보다 전문적으로 보일 수 있게 한 장의 사진을 포스팅하였으며, 사진의 주제에 대한 내용을 글로 기재하였습니다.
세 번째, 1000~2000자의 글자수를 포스팅하였습니다.
- 포스팅을 전부 기재 후, 다음 글자 수 세기로 체크하여 1000자~2000자를 유지하였습니다.
네 번째, 전문적으로 보이기 위해 카테고리를 많이 생성하지 않았습니다.
- 많은 정보들을 올리고 싶은 마음이 정말 굴뚝같았지만, 꾹 참고 영화에 대한 카테고리만 생성, 전문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 영화에 대한 포스팅만 기재하였습니다.
다섯 번째, 글 작성 후 맞춤법 검사는 필수!
- 글을 전부 작성하고 맞춤법 검사를 필히 시행하였습니다.
여섯 번째, 포스팅 글에 글씨 크기를 달리 하였습니다.
- 전문적으로 보이기 위해포스팅글에 제목과 본문을 명확히 구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포스팅한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통해 정보를 얻었고, 그 정보에서 겹치는 부분만 기재하여 최대한 어긋나지 않게 포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혹시 했는데, 결국은 승인을 받았고요!
이 여섯 가지만 잘 지키셔도 승인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1차 거절 사유
구글 애드센스 1차 거절 사유
처음 신청하고, 2일도 안돼서 애드 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라는 충격적인 메일이 왔었습니다. 이 메일을 받고 살짝 멘붕이 왔지만, 사유를 이리저리 검색했더니 제가 가장 중요한 코드를 부여하지 않고 신청을 했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코드를 부여하고 신청했고, 10일 정도 지나니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야! 너두?, 야! 나두!"
저는 글의 솜씨도 없고, 쓰는 능력 또한 뛰어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록하고 싶은 것은 많습니다. 그래서 무턱대고 티스토리를 시작했고, 제대로 갖추지도 않은 상태에서 무턱대고 애드센스를 신청했다가 바로 거절, 1차 멘붕을 겪고 다시 바로 신청 후 승인까지 받아냈습니다.
글을 쓰는 능력도 좋지 않고, 확실하게 미리 알아보지도 않은 저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냈습니다.
야! 너두? 야! 나두!!!
할 수 있습니다!! 파이팅!!!
댓글